스카이씨엔에스 FAQ 100 http://posmaster.co.kr 스카이씨엔에스 FAQ 100 RSS Feed ko Wed, 17 Apr 2024 00:45:05 +0900 wirias@naver.com ◆ 포스 전원이 안들어 옵니다. http://posmaster.co.kr/insiter.php?design_file=1015.php&article_num=79  - 전원 연결확인(멀티탭 확인) 후 포스 전원을 켠다. - 연결된 전원 콘센트를 다른곳으로 바꿔본다. - 그래도 전원이 안들어 오면 A/S 요청한다. Mon, 11 Jul 2016 13:21:13 +0900 ◆ 결제 완료 후 돈통이 안열릴때 http://posmaster.co.kr/insiter.php?design_file=1015.php&article_num=78   - 돈통이 잠귀어 있는지 확인한다.  - 돈통에 연결된 영수증프린터 전원이 꺼졌는지 확인.  Mon, 11 Jul 2016 13:20:47 +0900 ◆ 본체장비의 Port번호 확인 http://posmaster.co.kr/insiter.php?design_file=1015.php&article_num=77  - 포스 뒷편에 시리얼 케이블이 연결된 COM PORT를 확인한다 - 프린터인경우 : 시작 - 실행창에서 CMD 입력 후 도스창에서 dir > 포트번호  예) 포트번호가 com1 인경우 dir > com1  하면 연결상태 확인 할 수 있다.  Mon, 11 Jul 2016 13:20:33 +0900 ◆ 카드 리딩시 POS가 다운되는 경우 http://posmaster.co.kr/insiter.php?design_file=1015.php&article_num=76   - 키보드와 충돌이 나는 문제이며 키보드를 분리시켜 사용 Mon, 11 Jul 2016 13:20:21 +0900 ◆ 신용카드결제가 되지 않습니다. http://posmaster.co.kr/insiter.php?design_file=1015.php&article_num=75  POS에서의 신용카드 결제는 인터넷을 통하여 승인처리가 되어집니다. 포스프로그램을 종료 후  인터넷 연결 여부를 확인 합니다.  인터넷 연결이 잘되어있지만 승인처리가 안된다면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Mon, 11 Jul 2016 13:20:08 +0900 ◆ 테이블 이동및 합석 http://posmaster.co.kr/insiter.php?design_file=1015.php&article_num=74  [이동]테이블 오른쪽에 있는 버튼 중 "이동" 버튼 클릭 - 이동시킬 테이블 선택 - 이동을 원하는 테이블을 클릭하면 주문내역이 이동됩니다.  [합석]테이블 오른쪽에 있는 버튼중 "이동" 버튼 클릭 - 이동시킬 테이블 선택 - 이동을 원하는 테이블을 클릭 후 합석 버튼을 누르면 합석이 됩니다. * 이동 기능과 합석 기능은 "이동"버튼 하나로 처리됨. Mon, 11 Jul 2016 13:19:40 +0900 ◆ 현금과 신용카드를 동시에 결제 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http://posmaster.co.kr/insiter.php?design_file=1015.php&article_num=73  예) 2만원 결제를 카드 1만원과 현금 1만원으로 분할 결제 시 결제 창에서 신용승인 버튼클릭 - 결제금액 부분 클릭 후 결제할 금액 10,000원 입력,  승인 버튼 클릭- 카드 인식후 결제 결제 금액 분분에 결제 할 남은 금액 10,000원은 기타 원하는 결제방법으로 처리  Mon, 11 Jul 2016 13:19:25 +0900 ◆ 실수로 마감을 했습니다. 다시 돌릴 수는 없는지요? http://posmaster.co.kr/insiter.php?design_file=1015.php&article_num=72   마감을 해도 영업중지가 되지않습니다. 판매를 계속하시고 마감시간에 다시 마감하시면 됩니다. Mon, 11 Jul 2016 13:19:13 +0900 ◆ 시스템날짜보다 영업날짜가 하루 늦습니다. http://posmaster.co.kr/insiter.php?design_file=1015.php&article_num=71   어제 마감정산을 안해서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마감 후 개점을 실행해 주세요.  Mon, 11 Jul 2016 13:19:04 +0900 ◆ 중간마감 http://posmaster.co.kr/insiter.php?design_file=1015.php&article_num=70  영업관리 - 중간정산 하면 중간마감이 됩니다. Mon, 11 Jul 2016 13:18:37 +0900 ◆ 프로그램 최초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습니다 http://posmaster.co.kr/insiter.php?design_file=1015.php&article_num=69  ID : MASTER   PW : 없음 Mon, 11 Jul 2016 13:18:23 +0900 ★ 은련카드 결제 방법은? http://posmaster.co.kr/insiter.php?design_file=1015.php&article_num=68   - 나이스 : 6번 버튼 누른 후 결제진행  - KS-NET : 단말기 버튼중 은련카드 버튼 누르고 승인 Mon, 11 Jul 2016 13:18:05 +0900 ◆ 전표에 가맹점의 정보가 잘못 출력되는 경우 어떻게 수정 하나요? http://posmaster.co.kr/insiter.php?design_file=1015.php&article_num=67   - 당사 전산에 입력된 정보수정 작업이 필요하므로, 관리대리점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Mon, 11 Jul 2016 13:17:49 +0900 ◆ 외국국적을 가진 사업주의 가맹 신규 신청 서류? http://posmaster.co.kr/insiter.php?design_file=1015.php&article_num=66   - 외국국적동포 국내거소신고증 앞면과 뒷면( 체류기간이 넘지 않아야 합니다.)    여권사본 필수,  개인 법인에 기본서류 첨부    (가맹 심사는 카드사 기준으로 심사 기준에 따라 추가 서류가 필요 할 수 있습니다.)  Mon, 11 Jul 2016 13:17:40 +0900 ◆ 전표 보관은 어떻게 하나요? http://posmaster.co.kr/insiter.php?design_file=1015.php&article_num=65  - 단말기전표 재인쇄 출력은 가장 마지막 거래에 대해서만 재인쇄가 가능하며   시일이 지난 매출전표에 대해서는 재 출력이 불가능 합니다.    (단, 단말기 제조사에 따라 전표 번호로도 출력 가능함)  Mon, 11 Jul 2016 13:17:30 +0900 ◆ 전표를 분실했는데 다시 출력 할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 http://posmaster.co.kr/insiter.php?design_file=1015.php&article_num=64   - 단말기전표 재인쇄 출력은 가장 마지막 거래에 대해서만 재인쇄가 가능하며,     시일이 지난 매출전표에 대해서는 재 출력이 불가능 합니다.    (단, 단말기 제조사에 따라 전표 번호로도 출력 가능함)  Mon, 11 Jul 2016 13:16:36 +0900 ◆ 영수증 재발행 방법 http://posmaster.co.kr/insiter.php?design_file=1015.php&article_num=63  영수증관리 버튼에서 날짜 선택 후 검색 - 해당결제 선택 후 재발행 버튼 클릭 Mon, 11 Jul 2016 13:16:21 +0900 ◆ 신용카드결제방법 http://posmaster.co.kr/insiter.php?design_file=1015.php&article_num=62  결제 시 IC카드 삽입하고 결제 진행합니다. Mon, 11 Jul 2016 13:16:09 +0900 ◆ 신용카드 승인이 나지 않는 경우에 어떻게 하나요? http://posmaster.co.kr/insiter.php?design_file=1015.php&article_num=61  - 고객카드의 문제가 있는 경우를 대비하여 다른 카드로 승인을 유도하여 주시고, 그래도 승인이 나지 않는 경우 관리대리점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Mon, 11 Jul 2016 13:15:46 +0900 ◆ 정상 건인데 실수로 취소를 했는데 복구 시킬 수는 없습니까? http://posmaster.co.kr/insiter.php?design_file=1015.php&article_num=60  - 이미 취소가 된 거래를 다시 정상으로 복구시킬 수는 없습니다.  거래의 승인 및 취소는 기본적으로 해당 지불수단 소지자의 동의가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고객에게 양해를 구하고재승인을 받으셔야 합니다 Mon, 11 Jul 2016 13:15:32 +0900 ◆ 중복결제가 되었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http://posmaster.co.kr/insiter.php?design_file=1015.php&article_num=59  - 중복결제는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나, 이용자가 순간적으로 급증하면 과부하가 발생하는 것이 가장 큰 이유입니다.    고객사 로 부터 결제요청이 있는 경우에 결제처리를 진행하게 되므로 중복결제가 발생했다면 관리대점으로 거래내역을 재차 확인하셔야 합니다.    거래 데이터를 확인하신 후 중복으로 결제된 거래에 대해서는 취.. Mon, 11 Jul 2016 13:15:21 +0900 ◆ 신용카드 IC카드 또는 마그네틱 고장 났는데 승인을 받을 수 있나요? http://posmaster.co.kr/insiter.php?design_file=1015.php&article_num=58  - 전화승인 또는 KEY-IN 승인을 받을 수 있지만 반드시 압인전표(카드번호/이름/유효기간)가 있어야 효력이 있으며 압인전표에는 승인번호/승인금액/고객서명이 함께 기입되어야 합니다.   (KEY-IN 승인은 일반 가맹점에서 사용 못함, EDI가맹점 (수기특약가맹점)에서 일부 가능,  유 무선 단말기에 카드번호 직접 입력하여 승인 진행) Mon, 11 Jul 2016 13:15:11 +0900 ◆ 자진발급이란? http://posmaster.co.kr/insiter.php?design_file=1015.php&article_num=57  - 자진발급은 고객이 요청하지 않아도 현금영수증을 발급하는 것으로, 자진발급 클릭 시 식별번호가 국세청 자진발급번호(010-000-1234)로 자동입력되어 발급되는 것을 말합니다 Mon, 11 Jul 2016 13:15:01 +0900 ◆ 승인을 받았는데 전표가 출력되지 않았습니다 http://posmaster.co.kr/insiter.php?design_file=1015.php&article_num=56  ① 용지가 없거나 잘못 넣은 경우 ② 일시적인 통신상의 문제로 인해 승인은 되었으나, 단말기에서 전표출력이 불가능한 경우 단말기상의   “재인쇄”버튼을 누른 후 해당 건에 대한 매출표가 출력되지 않고 그 이전의 승인 건에 대해 전표가 출력되었을 경우 카드사나 당사로 승인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졌는지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만약 승.. Mon, 11 Jul 2016 13:14:51 +0900 ◆ 식별번호란? http://posmaster.co.kr/insiter.php?design_file=1015.php&article_num=55  - 식별번호는 고객(현금영수증 발행 요청자)의 번호입니다. 고객의 주민등록번호 혹은 핸드폰번호가 식별번호가 될 수 있습니다. Mon, 11 Jul 2016 13:14:35 +0900 ◆ 동일거래를 2번 승인 받았는데 1건만 입금된 경우 어떻게 하나요? http://posmaster.co.kr/insiter.php?design_file=1015.php&article_num=54  - 일반적으로 10분안에 동일카드로 동일금액이 발생되면 이중거래로 의심되어 최종 1건만 입금이 되며,   나머지 1건은 대리점에서 가맹점에 정상건인지 확인 후 입금이 진행됩니다.   따라서 2건의 입금일자가 다를 수 있으며, 대리점에서 이중건 관련 확인 연락이 오시는 경우 적극 협조 부탁 드립니다 Mon, 11 Jul 2016 13:14:22 +0900 ◆ 가맹점 매출내역 조회 및 부가세 조회는 어디서 하나요? http://posmaster.co.kr/insiter.php?design_file=1015.php&article_num=53  - 해당 단말기 또는 포스그램 VAN사 따라 확인 가능하며 무료서비스 또는 유료서비스로 이용가능 Mon, 11 Jul 2016 13:14:09 +0900 ◆ 카드단말기 바꾸기전 거래내역 및 부가세 조회는 어디서 하나요? http://posmaster.co.kr/insiter.php?design_file=1015.php&article_num=52  (1) 전 단말기 해당 밴사에 전화해서 요청을 합니다. (2) 여신금융협회(가맹점 매출거래정보 통합조회 시스템) www.cardsales.or.kr/   - 직접 가입을 하면 8개 카드회사 매출내역 및 입금 조회 가능합니다.(아이디, 패스워드, 주민번호, 카드가맹 시 계좌번호, 인증(공인인증서, 휴대폰번호)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3)국세청 홈택스 http://www.hometax.go.k (신용카드 매.. Mon, 11 Jul 2016 13:13:49 +0900 ◆ DDC(자동입금) 서비스란 무엇인가요? http://posmaster.co.kr/insiter.php?design_file=1015.php&article_num=51  - 실물 전표를 은행에 접수하여 입금 받는 번거로운 절차를  전산으로 편리하고 빠르게 자동 입금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Mon, 11 Jul 2016 13:13:38 +0900 ◆ 카드결제 취소는 언제까지 가능한 건지? http://posmaster.co.kr/insiter.php?design_file=1015.php&article_num=50  - VAN에서는 90일 이내에 취소가 가능하다고 하고  이미 결제가 되어 가맹점으로 입금되었을 경우 해당 카드사로 환불(상계) 처리 됩니다 Mon, 11 Jul 2016 13:13:24 +0900 ◆ 한 명의 대표, 다중사업 사용가능여부 http://posmaster.co.kr/insiter.php?design_file=1015.php&article_num=49  - 단말기 사용 및 카드사 가맹 신청은 사업자 등록증 기준으로 하고 있으며,  여러 사업장을 운영하셔도 추가적인 이용이 가능합니다.  Mon, 11 Jul 2016 13:12:16 +0900 ★ 전화승인방법 - 카드사로 전화해 승인번호 부여 + 압인전표 (유효기간, 이름, 카드번호, 회원서명, CVS번호) (비씨카드는 압인전표 은행으로 직접 매입) http://posmaster.co.kr/insiter.php?design_file=1015.php&article_num=48  - 나이스 : 1.카드사전화로 전화해 승인번호 부여    2.압인전표해 카드번호,유효기간,고객성명나오게 압인            3.단말기 등록버튼 누른후 카드정보 입력    4.담당대리점으로 압인전표 FAX넣은후 매입요청 - KS-NET : 1.카드사전화로 전화해 승인번호 부여    2.압인전표해 카드번호,유효기간,고객성명나오게 압인    3.. Mon, 11 Jul 2016 13:11:51 +0900 ◆ 카드사별 고객센터 http://posmaster.co.kr/insiter.php?design_file=1015.php&article_num=47  현대 1577-6000 (2-3-0) 국민 1588-1688 (2-0)   외환(하나) 1588-3200(2-0) 롯데 1588-8100(2-4-0) 신한 1544-7000 (2-2-0) 삼성 1588-8700 (2-2-0) 비씨 1588-4500(1-1-0)     농협 1644-7400(0-4) Mon, 11 Jul 2016 13:11:20 +0900 ★ 승인내역,입금내역 확인방법 http://posmaster.co.kr/insiter.php?design_file=1015.php&article_num=46 VAN사 홈페이지주소 가입방법 NICE https://www.nibs.nicevan.co.kr/ 직접가입 KSNET https://www.ksims.ksnet.co.kr/ 대리점에 가입요청 여신금융협회(전VNA사 통합) http://www.cardsales.or.kr/ 직접가입 Mon, 11 Jul 2016 13:06:30 +0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