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씨엔에스 마케팅칼럼 http://posmaster.co.kr 스카이씨엔에스 마케팅칼럼 RSS Feed ko Tue, 31 Dec 2024 03:14:11 +0900 wirias@naver.com 스마트폰 마케팅은 지금이 절호의 타이밍!! http://posmaster.co.kr/insiter.php?design_file=980.php&article_num=13 스마트폰 마케팅은 지금이 절호의 타이밍!!스마트폰 마케팅 하고 계십니까?  모바일 대응이 필요한 건 알겠는데 정말 효과는 있는 건지 의문이다! 고 생각을 하고 계시다면  지금이 바로 스마트폰 마케팅을 실행할 절호의 타이밍이라고 자신 있게 말씀 드립니다^^2015년 올해가 바로 스마트폰을 시작해야 하는 가장 적절한 타임이라고.스마트폰 검색량이 사상 처음 PC 검색.. 관리자 Fri, 29 Jul 2016 17:32:24 +0900 당신은 약자인가, 강자인가 http://posmaster.co.kr/insiter.php?design_file=980.php&article_num=12 ◎ 당신은 약자인가, 강자인가  ​제1장의 `우리나라 사업체의 종사자 규모별 사업체수`표에서 나타나듯이 종업원수 300명이 넘는 대기업은 전체의 0.08%밖에 되지 않는다. 나머지 99.92%는 모두 중소기업이라는 뜻이다.  그러나 종업원수가 많은 대기업이라고 비즈니스 강자라고 할 수 있는가? 문제를 내보자. 전자업계에서 삼성전자는 강자인가 약자인가? 정.. 관리자 Fri, 29 Jul 2016 17:30:16 +0900 작은 회사는 전략이 달라야 산다! http://posmaster.co.kr/insiter.php?design_file=980.php&article_num=2  작은 회사는 전략이 달라야 산다99%의 사장들이 모르는 사업전략 이야기작은 회사이기 때문에 돈을 못 버는 것이 아니다.작은 회사로서 취해야 하는 성공전략을 구사하지 않기 때문에 어려움에 처할 뿐이다.중소기업실천마케터 황문진 지음  비즈니스는 전쟁이다. 치열한 비즈니스 전쟁에서 당신은 적은 자본으로 경제적인 성공을 쟁취하는 비즈니스계의 이순신 .. 관리자 Fri, 29 Jul 2016 17:30:22 +0900 악순환을 끊는 작은 회사 경영자의 태도 http://posmaster.co.kr/insiter.php?design_file=980.php&article_num=11 ◎ 악순환을 끊는 작은 회사 경영자의 태도  ​1. 자신만의 기술을 개발하라 ​1994년 릴레함메르 동계올림픽부터 1998년 나가노 동계올림픽, 2002년 솔트레이크시티 동계올림픽에 이어 2006년 토리노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여자 계주 4연패의 위업. 5개의 세부 종목 중 4개의 금메달을 목에 건 쇼트트랙은 스포츠에 지식경영을 접목해 성공한 신화라고 볼 수 있다. 111.. 관리자 Fri, 29 Jul 2016 17:29:16 +0900 전략없이 전쟁하지 마라. http://posmaster.co.kr/insiter.php?design_file=980.php&article_num=10 ◎ 전략없이 전쟁하지 마라  ​자본력과 인원의 한계를 갖는 창업자는 비용절감과 운영전략을 확립하여야 한다. 철저히 사업계획서를 수립해서 성공전략을 짜도 성공할 확률이 많지 않은 상황에서 사업계획서조차 수립하지 않고 사업을 개시하는 사장들이 많다.  실제 창업오케이닷컵(www.changupok.com)이 소규모사업자 7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바에 의하면 정식.. 관리자 Fri, 29 Jul 2016 17:28:19 +0900 비즈니스의 4가지 요소 http://posmaster.co.kr/insiter.php?design_file=980.php&article_num=9 ◎ 비즈니스의 4가지 요소    ​비즈니스는 나의 상품에 관심을 갖는 잠재고객을 확보하여 구매고객으로 이끌고, 반복해서 나의 상품을 구매해 줄 단골고객으로 유지해 나가는 행위다. 그렇다면 비즈니스를 구성하는 요소는 무엇인가?  쉽게 생각하자. 내게 좋은 상품이 있다. 이 상품을 사 줄 고객을 어디에선가 찾아 구매를 하도록 해야 내게 수익이 .. 관리자 Fri, 29 Jul 2016 17:27:28 +0900 이익 창출 시간을 관리하라 http://posmaster.co.kr/insiter.php?design_file=980.php&article_num=8 ◎ 이익 창출 시간을 관리하라  작은 회사는 ​대표 영업사원인 사장을 비롯하여 영업사원들의 시간관리에 따라 이익구조가 바뀐다. 영업사원의 근무시간내역을 보면 다음과 같다.  1. 이동시간 : 거래처 방문을 위한 이동시간 2. 회의시간 : 사내 보고서작성 및 회의시간 3. 상담시간 : 고객과의 면담 및 전화, 팩스상담시간  이 중 돈이 되는 시.. 관리자 Fri, 29 Jul 2016 17:26:20 +0900 1등이 2등보다 유리한 이유. http://posmaster.co.kr/insiter.php?design_file=980.php&article_num=7 ◎  1등이 2등보다 유리한 이유. 세계1위 자리를 굳힌 한국조선업계와 상대적으로 경쟁력을 잃어가는 일본조선업계가 우수인력 확보면에서 빈익빈 부익부의 추세를 보이고 있다고 한다. 2005년에 서울대·부산대·인하대 등 전국의 11개 조선공학과 졸업생 600여명 중 절반인 300여명이 현대중공업, 삼성중공업 등 국내 조선소에 취업한 반면, 일본은 8개 대학 조선관련학.. 관리자 Fri, 29 Jul 2016 17:25:10 +0900 제 2장, 경쟁의 원칙을 이해하라. 고객은 1등만 기억한다. http://posmaster.co.kr/insiter.php?design_file=980.php&article_num=6 * 2006년에 발간된 서적 `작은 회사는 전략이 달라야 산다` 내용을 그대로 옮겨왔습니다.   자료의 통계나, 업체명 등 변화가 있음을 미리 밝힙니다.2장  경쟁의 원칙을 이해하라.1. 고객은 1등만 기억한다. 1등에게로 쏠림현상이 생기는 원인은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고객은 많은 것을 기억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다음과 같은 질문을 해보자. * 우리나라(.. 관리자 Fri, 29 Jul 2016 17:24:27 +0900 [비즈노컨설팅] 사장은 무슨 일을 하는 사람인가. http://posmaster.co.kr/insiter.php?design_file=980.php&article_num=5 * 2006년에 발간된 서적 `작은 회사는 전략이 달라야 산다` 내용을 옮겨왔습니다.   자료의 통계나, 업체명 등 변화가 있음을 미리 밝힙니다.◎ 사장은 무슨 일을 하는 사람인가 당신이 종업원이라면 자신이 잘하는 부문만 잘 해도 사회생활을 할 수가 있가. 예를 들면, 엔지니어 출신으로 제품개발 능력은 있으나 그 외 영업이나 경리업무를 모르는 경우는 생산.. 관리자 Fri, 29 Jul 2016 17:22:06 +0900 [비즈노컨설팅] 비즈니스의 전략과 전술을 알라. http://posmaster.co.kr/insiter.php?design_file=980.php&article_num=4 ◎ 비즈니스의 전략과 전술을 알라  전략이나 전술이라는 말은 오랜 인류의 전쟁역사 속에서 자연스레 생겨난 말이다. 싸울 전(戰), 지혜 략(略), 즉 싸워서 이기기 위한 지혜를 전략이라고 한다. 싸움에서 이기기 위한 지혜는 눈에 보이는 요소가 아니다. 즉, 전깃줄은 보여도 그 속에 흐르는 전기는 보이지 않는 것과 같다. 보이지 않기에 학습하기가 쉽지 않고, 실.. 관리자 Fri, 29 Jul 2016 17:18:52 +0900 마케팅 읽어주는 여자 조기선-마케팅이란 필요로 하는 사람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 http://posmaster.co.kr/insiter.php?design_file=980.php&article_num=14 마케팅 읽어주는 여자 조기선   마케팅이란 필요로 하는 사람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마케팅이란 무엇인가를 고민하다가, “ 마케팅이란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 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마케팅을 깊이 생각하다 보면 , 매우 단순한 결론이 나옵니다.당신이 취급하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한 명이라도 더 많은 사람에게 메시지를 전달하.. 관리자 Fri, 29 Jul 2016 11:54:51 +0900